잘먹고잘살자/잘살자

레이저 안주 RAZER ANZU 블루투스 스마트 안경 리뷰

망고맛티본 2024. 1. 13. 09:34
반응형

RAZER ANZU 스마트 글라스

작년 말에 11번가 아마존에서 봤었던 제품입니다. 그 때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다른 골전도 이어폰이나 에어팟과 겹칠 것 같다는 생각으로 구매를 망설이고 결국 지나쳤던 제품입니다. 그러던 중 요즘 눈에 피로가 심하고 운전도 많이 하다보니 썬글라스를 많이 착용하고 시력보호 안경을 찾는 와중에 다시 생각나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는 정발은 안한 것 같고, 다양한 해외직구로 구매 가능하지만 찾아보니 11번가 아마존이 가장 저렴하네요.

 

[11번가] Razer 안주 스마트 블루투스 안경 렉탱글 S

가전/디지털>디지털가전>휴대폰/액세서리>휴대폰 액세서리, 가격 : 68,460원

www.11st.co.kr

 

저는 내돈내산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당근에서 미개봉을 5만원에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

 


패키지

 언박싱

 

일단 첫인상인 언박싱

박스를 오픈하고 내부의 박스를 개봉하는데 전체적으로 고급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처음 발매 당시는 199.99달러의 고가의 제품이기에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언박싱할 때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구성은 스마트 안경, 썬그라스 렌즈, 충전기, 가죽 케이스, 안경닦는 천, 기타 설명서 및 보증서

추가 렌즈까지 있었기 때문에 5만원대에 구매한 저에게는 만족스러운 구성이었습니다.


주요 구성품

 

 

주요 구성품의 포장 상태, 퀄리티는 충분히 느껴졌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RAZER사 답다는 느낌이랄까...

크기는 Rectangle - Small 사이즈를 구매했었습니다.

다른 리뷰를 보니까 Large사이즈는 한국인에게 상당히 크다고 하길래 주저없이

얼굴크기가 크지만 Small로 구매했고, 매우 잘 맞았습니다.


스마트 글라스

 

다른 분들도 의견이 많았던 코받침이 조금 낮습니다.

저는 전형적인 한국인이라서 걱정을 했지만, 막상 사용하니 전체적 타이트하게 잡아준다는 느낌이 없을 뿐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고, 흘러내림도 크지 않아서 사용하기에는 문제 없는 듯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매우 주관적인 기준입니다)

 

안경태 부분이 상당히 두꺼웠습니다.

당연히 스마트 글라스 답게 여러 기능이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고,

사용할 때는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이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태부분고 90도에서 고정이 아니라 힌지부분이 더 넓혀지는 것이 너무나도 자연스러웠기 때문에 착용에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ANZU 스마트 글라스는 양쪽으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마그네틱이고 잘 붙어서 괜찮았지만, 충전 중에 선을 잘못건드리면 쉽게 빠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양쪽이 독립적인 구성인 듯 합니다.


어플리케이션

 

IOS 기준으로 Razer Audio를 이용해서 스마트 글라스를 컨트롤할 수 있었고,

연결, 정보는 깔끔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퀄라이저

기본 설정, 선명도 강조, 고음 증폭 이렇게 3가지 모드가 있지만

후에도 언급하겠지만 이 제품 음질이 중요한 제품이 아니고, 기본 설정이 가장 편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게이밍 모드

레이턴시를 줄여주겠지만 게임을 안하는 관계로...PASS

 

설정

특별히 설정할 것은 정말없고, 단 하나

0안내 언어에 무려 한국어가 있습니다! 조금 어눌한 친구가 설명해주지만 그래도 영어보다는 좋았습니다.


총평

음질 7/10

귀에 직접적으로 음악을 듣는 것이 아니고, 그렇다고 골전도 이어폰도 아닌 스피커로 듣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 이어폰 기준이준 5만원 이하의 이어폰 정도의 음질입니다. 하지만 뛰어나지 않을 뿐이지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음악감상용은 아니고 데일리하게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음질이라 생각됩니다.
볼륨을 50%이상으로 올리면 주변에 들리기 때문에 그 점은 주의해야하고, 

낮은 볼륨에 백그라운드 사운드로 켜놓으면 정말 좋습니다

 

디자인 9/10

안경태 부분이 두껍지만 그렇다고 무게 때문에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유광제품이라 지문, 유분에 오염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두꺼운 태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이너스적인 요소가 될 듯해서 9점이고,

 

패키징 10/10

사실 200달러를 기준으로 출시한 제품이기에 5만원대에 구매해서 당연히 만족스러운 패키징이었습니다.

200달러에 구매했다면 그저그럴 수 있지만 현재 가격기준으로는 차고 넘치는 패키징 퀄리티였습니다!

 

편의성 9/10

생각이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주로 시력보호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이어폰쪽에 만족도가 더 높았습니다. 간단한 예로 안경을 끼고 있는 상태에서 휴대폰으로 조작하고 유튜브를 틀거나 전화가 오면 당연히 휴대폰에 울려야하는 소리가 글라스에서 들려줍니다. 별 것 아닌 것이지만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귀쪽에 들리는 것이 만족도가 높았고, 다른 이어폰의 사용빈도가 줄어들면서 귀가 편해졌습니다.

 

그럼에도 9점인 이유는 조작 터치 시 진동이 없어서 조작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이 힘들어서 처음에 신경이 쓰였습니다.

 

주관적 의견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데일리 아이템으로 추천하고, 추가 렌즈를 통한 활용도 확장면에서도 흠잡을 것이 없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방향성도 스마트 글라스이기에 음악감상용으로는 부족하지만 시리, 음악감상, 전화통화, 시력보호 등 다방면에서 장점이 많고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추천 대상

1. 데일리로 음악을 들으면서 시력보호를 하고 싶다?

2. 시력보호용 안경이 필요한 사람은 안경점가서 맞춰도 비슷한 가격이면 RAZER ANZU 추천

3. 음악감상이 주목적이면 비추

4. 독특한 아이템을 사용해보고 싶다.

5. 그냥 써보고 싶다.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