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베트남 여행

베트남 여행자 입국 전 준비사항(feat. 입국, 비자, 항공권, 음성검사서)

망고맛티본 2022. 4. 4. 19:33
반응형

2022년 3월 15일부터 베트남의 여행관련 통제가 풀렸습니다.

처음에는 혼돈의 카오스였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안정적인 상태가 되었습니다.

각국 입국 시 격리도 해제가 되면서 이제 본격적인 자유여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여행 시 각국의 입국 조건을 먼저 확인하시고, 비자, 항공권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처반에는 입국 조건이 정말 하루하루 단위로 바뀌는 경우도 있었지만, 현재는  많이 좋아진 편이지만 꼭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비사항

1. 입국 조건 확인

2. 비자 확인 및 신청

3. 항공권 구매

4. 코로나 음성검사서 발급


입국 조건 확인

현재의 상황을 올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 최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올려드리겠습니다.

1.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https://www.0404.go.kr/dev/main.mofa

해당 사이트의 "각국가별 입국제한 조치현황"을 클릭해서

해당 자료에 내용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국가를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찾으시면

베트남 입국 조건에 대한 가장 정확한 내용입니다.

뉴스기사, 개인이 정리한 내용보다는 외교부에서 매일 올려주는 해당 정보가 가장 정확하겠죠?


여행자 비자

간단합니다.

1. 무비자 15일

2. E-Visa 30일

https://evisa.xuatnhapcanh.gov.vn/trang-chu-ttdt

 

Vietnam evisa - National portal on Immigration

General: Vietnamese visa is a kind of travel documents granted by Vietnamese competent authorities, providing permission to travel to and enter Vietnam. An electronic visa (E-visa) is one of visa types issued to foreigners by Vietnamese Immigration Depart

evisa.xuatnhapcanh.gov.vn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른 분들이 정리를 너무 잘해주셨습니다.

관광 도착비자(1달, 3달)은 아직 재개가 안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2022년 4월 4일 기준)

대신 주의사항만 정리하겠습니다.(from 경험)

 

주의사항

1. 해당 비자를 넘기지 않은 return 티켓이 필요합니다.

저는 베트남 입국 시 확인은 하지않았지만 return 티켓 미소지시 불이익이 발생한다고 하니 안전하게 미리 준비하기리를 추천드립니다.

 

2. E-Visa 신청 시 입국 검문소의 기준을 정확하게 기재해서 비자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에 대해서 의견은 나뉩니다. 상관없다, 문제 없다는 의견도 있지만, 항공사에 문의하니까 정확히 기재하라고 하고... 인천공항에서 항공사 진원이 서류를 확인하면서도 중요하다고 말은 하네요... 혹시 모르니까 신중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최초 국제선 입국 검문소가 그 나라에 입국한 곳이다!

당연한 소리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해외에 나갔고, 이런식으로 국제선 -> 국내선 환승의 경험이 없어서 필자는 호치민 입국 검문소를 기준으로 했었습니다.

"나는 호치민가니까 우햏~"

불안해서 E-Visa 다시 신청했고 $25은 하늘나라로 갔습니다.

 

4. E-Visa 신청 후 영업일 기준 3일 소요

미리하세요. 꼭 미리하세요. 비자없으면 못들가요. 출력도 해야하는데 타이트하게 준비하지마세요~!


항공권 구매

순서

1. 네이버, skyscanner 등 종합적으로 검색이 가능한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전체적인 가격을 비교합니다.

2. 자기에게 맞는 항공사를 선택하고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구매하기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가장 저렴하고 정확하게 구매하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비교 검색은 참조만 하고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는 것을 추천

 

베트남 출입국에 이용한 주요 항공사

1. 대한항공 - 비쌈, 당연히 모든게 좋음, 비쌈

https://www.koreanair.com/kr/ko

 

항공권 예약 및 여행 정보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편을 예약하고, 세계 100여개 도시를 연결하는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www.koreanair.com

2. 아시아나항공 - 얘도 비쌈, 당연히? 모든게 좋음, 그런데 비쌈~

https://flyasiana.com/C/KR/KO/index

3. 베트남항공 - 베트남 국적기로 적당한 가격, 좋은 서비스, 항공권이 다양한 편입니다.

https://www.vietnamairlines.com/kr/ko/home

 

베트남 항공 | Reach Further | 공식 웹사이트

베트남항공 특가. 오늘 예약하고 할인 받으세요! Skytrax-4성급 항공사. 공식 웹사이트. 로터스마일즈 마일리지 적립.

www.vietnamairlines.com

4. 뱀부항공 - 제대로 타이밍 좋게 구매하시면 편도 15만원에도 가능합니다!! LCC이지만 기내식도 있고, 서비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https://www.bambooairways.com/kr-ko/

 

Bamboo Airways - More than just a flight - Official booking website

We are Bamboo Airways - a 5-star oriented airline delivering you more than just a flight, inspiration on Vietnam from trips to new destinations...

www.bambooairways.com

5. 베엣젯항공 - 이것은 저가항공의 정석, 마치 항공계에 무궁화, 물도 사마셔야하고 뭐 그렇습니다!ㅎㅎ 하지만 쌉니다! 

http://vietjetairkorea.com/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 예약/발권/환불 한글 도우미 사이트, 항공스케줄, 예약, 발권, 환불, 온라인 상담

vietjetairkorea.com


코로나 음성확인서 발급

필자는 백신접종증명서, 해외여행자보험등서 등 완벽히 준비했지만 필요없습니다!

 

코로나19 확산 관련 각국의 해외입국자에 대한 조치 현황

 (입국자 방역 관련 일반 요구사항) △출발 전 72시간 이내 PCR 음성확인서 소지(2세 이상) 또는 출발 전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 PC-COVID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검역신고 - 육로 또는 해로를 통해 입국하는 경우 PCR 음성확인서 지참이 원칙이나 예 외적으로 이북 24시간 이내 RT-PCR/RT-LAMP 또는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것 도 가능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음성확인서 발급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신속항원검사로 진행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인천공항에서 미리 예약하면 빠르게 검사가 가능하고 검사 후 1시간 정도 후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고, 월요일 출국이라 PCR로 검사 시 결과가 늦으면 다음날에 나올 수 있어서 시간이 애매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저럼합니다! PCR은 편차가 있지만 10-12만원이고 신속항원검사는 7만원(인천공항기준)입니다!

자신의 출국 시간을 잘 계산하셔서 진행하시면 될 듯합니다.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소 예약 사이트

https://safe2gopass.com/index

 

safe2go-service

 

safe2gopass.com

베트남 입국 시 필요한 건강 선언(?)

입국 시 해당 건강 선언 신청서에 있는 바코드가 있어야 입국 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지에서 말도 안통하는데 시간끌고, 머리 아플 수 있으므로 음성확인서 발급이 되었으면 바로 신청해서 바코드 확보해놓으세요~!

https://tokhaiyte.vn/

 

Hệ thống thông tin quản lý Khai báo Y tế

 

tokhaiyte.vn

PC-COVID

코로나 관련 앱인데 기본 검역 관련된 내용 기재하고 준비하세요.(필자는 검사받지는 않았지만, 외교부 문서에 준비하라고 합니다!)

https://pccovid.gov.vn/

 

PC-Covid: Ứng dụng phòng, chống dịch Covid-19 Quốc gia

 

pccovid.gov.vn


서류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블로거분들을 참조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제가 정리한 내용은 전체적으로 이렇다~~~ 하는 내용으로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생각보다 해야할 내용이 많고, 베트남 여행제개가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자료가 좀 나뉘어 있는 느낌이 있어서 정리해봤습니다.

 

즐거운 여행준비하시고 코로나는 언제나 조심하세요~! 

걸리면 아프다니까...

반응형